캐리어 버리는법, 스티커? 봉투?


캐리어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대형폐기물로 들어가 스티커를 사서 붙여 버려야 합니다.



캐리어 버리는법

1. 버릴 캐리어 준비

버리기로 마음먹은 산지 10년된 캐리어입니다. 이마트에서 9만원 주고 사서 아주 잘 썼죠.

캐리어-버리는법-낡은-캐리어
캐리어 버리는법 낡은 캐리어


너무 옛날 거라 tsa 잠금장치도 없습니다. 국내용으로 쓰면야 쓰겠지만 비슷한 크기의 캐리어가 있어 보내주기로 하였습니다.

캐리어-버리는법-지퍼부분
캐리어 버리는법 낡은 캐리어 지퍼


2. 거주지 구청 홈페이지 접속, 대형폐기물 버리기 선택

캐리어는 쓰레기통 옆에 놔두면 주워가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마땅치 않으면 그냥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붙여 내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캐리어-버리는법-대형쓰레기-스티커-붙인-캐리어
대형폐기물 스티커 예시


내가 거주하는 지역 구청 사이트에 들어가면 대형생활쓰레기 배출신청 란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고, 지역에 따라 전화로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구 캐리어 버리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남구청 홈페이지 접속 →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신청 → 내용 적고 결제하기

캐리어-버리는법-강남구-대형폐기물-버리기-신청페이지
캐리어 버리는법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은 보통 5,000~6,000원 정도 합니다. 소형폐가전은 무료인데요, 캐리어는 대형에 들어가기 때문에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무료로 수거 요청 할 수 있는 소형가전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리어-버리는법-무상수거대상-소형가전-리스트
캐리어 버리는법




외국에서 캐리어 버리는법

1. 숙소 직원에게 부탁하기

외국에서 캐리어를 버려야 한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숙소 스태프에게 부탁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약간의 팁을 줘야 함을 잊지 마세요. 팁을 주면서 상냥하게, 미안한데 캐리어좀 버려 달라고 하면 흔쾌히 들어 줄 것입니다.


2. 쓰레기통 보이면 옆에 놔두기

만약 빨리 가야 하는데 스태프도 안 보이고 물어볼 사람도 딱히 없다면 쓰레기통 옆에 놔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숙소 구석에 대형 쓰레기통이 있다면 그곳에 놔둡시다.



캐리어 버리는법 정리

이렇게 캐리어 버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캐리어는 활용도가 많아 막 깨지지 않는 한 밖에 놔두면 누군가 주워가긴 합니다. 저는 스티커를 붙여 내놨는데도 구청에서 수거인이 오기도 전에 누가 주워가 버렸습니다. 돈만 날렸네요…

그래서 배운 문화시민인 만큼 법규를 준수하여 쓰레기를 버리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습제 버리는 법, 실리카겔, 물먹는 하마

아이스팩 버리는 4가지 방법

전기장판 버리는법 3가지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