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하나를 여러명에게 보내야 할 때, 받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메일 주소를 알게 되는게 꺼려진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렇게 지메일 단체메일을 개인에게 보내는 해결법은 바로 숨은 참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지메일 단체메일 개인별 보내기 – 숨은참조 활용법
받는 사람 칸에 메일 주소를 여러개 넣으면 뭔가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 또 받는 사람 중 양심없는 사람이 있다면 다른사람의 메일 주소를 불순한 목적으로 악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네이버 메일에는 ‘개인별’ 버튼이 있습니다. 수신자 주소 입력칸 바로 앞에 있는 버튼으로 이것을 누르면 주소를 몇 개 입력하던 개인별로 메일이 가게 됩니다.
하지만 구글 지메일에는 이렇게 개인별 버튼이 따로 없죠. 대신 숨은참조 기능을 활용해 보내면 개인별로 보내는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숨은참조란,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보내는 사람 1명 외에 다른 누가 같은 메일을 받아보는지 모르게 숨기는 기능입니다.
메일 주소 입력칸에 수신자를 입력하면, 밑에 ‘참조’ ‘숨은참조’ 가 뜹니다.
참조 – 이 칸에 넣은 메일주소는 수신자에게 보입니다.
숨은참조 – 이 칸에 넣은 메일주소는 수신자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이 방식대로 하시면 지메일 단체메일을 개인에게 보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단체메일 개인별 보내기
내친김에 네이버 메일에서 단체메일을 개인별로 어떻게 보내는지 알아봅시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개인별 체크박스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단체메일 개인별 보내기
다음 메일로 단체메일을 개인에게 보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조 옆에 밑으로 향하는 화살표를 누르면 숨은참조 입력칸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 보내고 싶은 개인의 메일을 입력하면 받는 사람 모르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지메일에서 단체메일을 개인에게 보내는 방법과 네이버, 다음에서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즉 지메일은 숨은참조를 이용하면 되니 너무 걱정 마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