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차주라면 인천공항 뿐만 아니라 전국의 공항 주차장을 50% 할인 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신청하는지, 또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전기차 인천공항 주차장 할인받는 법
전기차 공항 주차장 50% 할인 받기 – 적용 자격
처음 전기차를 구매할 때 무공해차 누리집에서 전기차 지원금을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자동으로 공항 주차장 50% 할인 대상입니다.
전기차 공항 주차장 50% 할인 받기 – 할인요금
주차요금이 소형 대형으로 나뉘어져 있어 헷갈리는데요. 내 차가 대형이 아니면 모두 소형으로 보면 됩니다.
위 표를 기준으로 50% 할인된 가격은 1일 기준 평일 12,000원, 장기주차장 4,500원, 화물터미널 주차장은 일 5,000원 입니다.
전기차 공항 주차장 50% 할인 받기 – 할인 정산 방법
나의 전기차 정보가 이미 행정시스템에 등록되어 있으므로, 주차장을 빠져나갈 때 자동 50% 할인으로 결제됩니다. 주차요금 결제 방법은 주차장의 요금 정산기에서 정산하거나, 인천공항 가이드앱을 깔고 앱에서 결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 공항 주차장 50% 할인 대상 – 경차, 다자녀 가구, 장애인, 국가유공자
전기차 차주가 아니더라도 인천공항 주차장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상이 있습니다. 바로 경차와 다자녀 가구와 장애인, 국가유공자 입니다.
경차는 모닝, 레이, 스파크 같은 차량이며 행정 정보가 이미 등록되어 있어 별도의 서류 없이도 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상이등급이거나, 5.18 민주화 운동 국가유공자, 혹은 고엽제 후유증으로 장애등급을 받은 사람 역시 감면이 가능합니다. 다만 장애등급을 받았다면 복지카드와 장애인 차량 식별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자녀가 셋 이상인 다자녀 가구도 공항 주차장을 50%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앞선 사람들과 다르게 미리 사이트에 다자녀 가구 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전기차는 인천 공항 주차장을 50%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외에도 경차, 장애인 카드 소지자,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역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대상자 외 다자녀 가구는 미리 등록해야 하며, 다자녀임을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