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사비 먹는 법, 최대한 덜 힘들게 먹어보자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약자로, 식욕을 억제해주며 밥을 먹었을 때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어 지방이 축적되지 않게 도와줘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비니거는 식초란 뜻입니다. 그런데 애플 자가 앞에 붙으니 뭔가 맛있고 상큼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실제 먹어 보면 알겠지만 더럽게 맛이 없습니다. 그냥 딱 식초 맛 입니다. 물에 타먹으면 된다지만 너무 시큼해 마시기가 힘든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을 빼기 위해 고분 군투하는 저는 이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어떻게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애사비 먹는 법

애사비를 먹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식후 20분 전에 먹는 것입니다. 그리고 밥을 먹으면 탄수화물 흡수를 느리게 만들어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게 해주는데요.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면 살이 덜 찌고 무엇보다 혈당 스파이크를 줄여 식곤증을 줄여줍니다.

애사비를 먹는 가장 일반적인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물 + 애사비

물 250ml에 애사비를 아빠숟갈로 한 스푼 타는 것입니다. 물 250ml는 생각보다 적은 양 입니다. 생수 500ml 짜리 통을 생각 해 봅시다. 그거에 절반 인 겁니다.

여기에 식초를 한 숟갈 타면 맛이 어떨까요? 당연히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겠지만 심하면 냄새가 거의 발꼬랑내 수준으로 납니다.


2. 당이 없는 콤부차 + 애사비

맹물에 타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지만, 도저히 못 먹겠으면 차선책으로 다른 차(tea)에 타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콤부차에 애사비를 넣어 먹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당이 없는’ 콤부차에 타 먹어야 합니다.


3. 애사비 + 제로 탄산수, 사이다 + 얼음

애사비를 에이드처럼 마시는 방법입니다. 큰 컵 기준으로 애사비를 바닥에 손바닥 한 마디 정도로 깔고 얼음을 채우고 제로슈가 사이다나 탄산수를 넣습니다. 섞어먹으면 청량하고 맛있습니다.


4. 애사비 + 매실원액

탄산수가 싫은 분들은 매실원액에 타서 먹는 것도 맛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농도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5. 애사비 + 트레비 라임맛

제가 먹어 본 레시피 중 가장 맛있습니다. 아마 매실, 라임 같은 새콤한 과일과 애사비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6. 알약이나 젤리로 먹기

원액을 일일히 타먹기 귀찮다면 알약이나 젤리로 먹읍시다. 아이허브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애사비-먹는-법-애사비-알약
애사비 먹는 법 알약

애사비-먹는-법-애사비-젤리
애사비 먹는 법 젤리



애사비 먹을 때 주의사항

1. 사람 많은 곳에서는 먹지 말기

애사비 원액은 냄새가 심하니 사무실 같은 곳에서는 먹지 맙시다.


2. 가글 하기

애사비 음료를 마시면 입에서 식초냄새가 납니다. 가글을 꼭 합시다.


3. 속쓰림 주의

애플사이다 비니거는 식초, 산성분 입니다. 만약 한잔 먹었는데 속이 쓰리다면 내 위장은 애사비를 감당하기에는 너무 여린 것이니 먹지 맙시다.

그리고 젤리인 경우 맛있다고 몇 개 씩 먹으면 역시 속이 아프니 한번에 한 개, 하루 두 번만 먹읍시다.



애사비 효능

애사비-먹는-법-애플-사이다-식초와-사과
애사비 먹는 법


1. 소화가 잘 되어 위가 편안

애사비가 잘 맞는 사람은 식초의 순기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어 더부룩하지 않고 식후 위가 편안해 집니다.


2. 숙취에 좋은(사람에 따라)

음주 후 상큼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애사비 음료가 잘 맞을 것입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회식 후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얼음과 제로 슈거 사이다에 타서 먹어봤더니 울렁거림이 사라지고, 정신이 드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숙취에 애사비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3. 탄수화물이 덜 당김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이상하게도 빵이 당깁니다. 그런데 애사비를 먹으면 빵이나 밥 같은 탄수화물이 좀 덜 생각납니다. 식욕을 억제시켜 주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