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눈은 앞 뒤가 좁고 속쌍꺼풀이 있는 꼬막눈입니다. 얼굴이 작고 코가 오똑한 편이라 못생겼다는 소리는 듣지 않고 그럭저럭 살았습니다만, 언니가 쌍수 후 눈이 3배 커진 것을 보고 저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쌍커풀은 부분절개로, 앞트임과 눈매교정까지 했는데요. 쌍꺼풀 수술 후기와 수술비용을 공개하려 합니다.
쌍꺼풀 부분절개 앞트임 눈매교정 200만원 든 후기
쌍커풀 부분절개 수술 전
원래 눈입니다. 병원에서 찍은 완전 정면 사진이라 적나라합니다. 눈썹과 눈 사이가 좁고 눈 양 옆이 짧으며 눈 앞에 몽고주름이 덮고 있어 답답해보입니다. 쌍커풀은 속쌍꺼풀이고 눈두덩이가 눈꼬리를 지붕처럼 덮고 있습니다.
먼저 압구정 성형외과 2곳을 방문하였는데요. 두 곳 모두 비절개로 묶기만 하라고 권유하였습니다. 그냥 묶기만 해도 훨씬 눈이 커지고 예쁠 것이라고요. 하지만 저는 눈 앞부분이 몽고주름으로 막혀 있어 답답한 인상이었기 때문에 앞트임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두군데 모두 앞트임은 비추천 하여 뭔가 마음에 들지 않았었어요.
그러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강남의 유명 성형외과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곳 원장님이 연예인들 쌍수도 많이 해주신 되게 유명한 분이었습니다. 그분은 제 눈을 보시더니 그냥 묶기만 하면 풀릴 것 같다고, 부분절개로 눈 앞머리와 뒷머리를 두 땀 정도 꿰매고, 다른 부분은 묶는 방법으로 하는게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커보이기 위해 앞트임과 눈매교정도 권하셨습니다. 저는 앞트임까지 염두에 두고 있었기 때문에 의사선생님의 설명이 달가웠지만 눈매교정은 생각지 않은터라 살짝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워낙 잘 하기로 소문난 분이었기 때문에 이분의 말을 믿고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수술비도 처음 방문했던 두 곳보다 껑충 뛰었습니다. 처음 두 곳은 각각 150만원, 80만원 선이었는데 여기는 200만원을 제시하였습니다. 물론 단순 묶는 게 아니라 부분절개로 바뀌었고, 앞트임과 눈매교정까지 추가되었으니 가격 상승은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쌍커풀 부분절개 수술 당일
쌍커풀 수술을 마치고 바로 찍은 사진입니다. 정말 흉측하네요.
처음엔 잘 몰랐다가 사진 찍자마자 깜짝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눈이 욱신욱신하고 만지면 당연히 아팠습니다. 수술한 당일은 물세수만 했고, 폼클렌징은 다음날 부터 하라는 조언을 들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눈 앞꼬리에 실밥이 보입니다. 앞트임을 한 흔적입니다. 할 수 있는 건 다 한 눈이라 그런지 멍도 심하게 들고 팅팅 부었습니다. 집에 가서 엄청나게 냉찜질을 해야 했습니다.
저녁이 되어 조금 눈을 크게 뜬 모습입니다. 살짝만 눈에 힘을 줘도 뭔가 걸리는 느낌이 나면서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이전보다 커진 느낌이 납니다.
그런데 이것 말고도 큰 문제가 있었으니 바로 눈이 엄청나게! 건조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도대체 이유가 무엇인지는 몰라도 눈알이 빠질 것처럼 건조해 괴로웠습니다. 뭘 할 수가 없었어요.
쌍커풀 부분절개 수술 2일차
팅팅 불은 눈…. 세수하는데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했습니다. 얼굴을 문지를때 실수로 눈가 피부를 당기면 찢어질듯한 아픔이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째고 꿰맸는데…. 눈이 벌겋게 부어오른걸 보니 좀 웃기더라고요.
쌍커풀 부분절개 수술 3일차
붉은기가 조금 빠졌고 멍이 드러났습니다. 눈꺼풀이 노래졌네요. 저 노란 기운은 점점 밑으로 내려오게됩니다.
앞트임 실밥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여전히 세수할 때 아팠습니다.
쌍커풀 부분절개 수술 일주일 후
일주일간 어찌저찌 지낸 후 실밥을 푸르러 갔습니다. 실밥 뽑는데 간호사님에게 아프나요? 하고 물으니 해맑게 네! 라고 하시더라고요… 네… 말씀하신 것처럼 아팠습니다…
그리고 왜 이렇게 눈이 건조한지 의사선생님께 물어보았는데요. 쌍꺼풀 수술을 하고 나면 엄청 건조하다는 사람이 있고, 반대로 눈물이 계속 난다는 사람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냥 개인차인듯 했습니다.
쌍꺼풀 부분절개 수술 10일차
쌍꺼풀 부분절개 수술 9일차 입니다. 정면 사진이라 덜 심해 보이긴 한데 멍과 붓기는 여전합니다. 하지만 세수 할 때 고통이 많이 사라져 씻기가 수월해졌습니다. 이 때 부터 사진찍는 재미에 빠져 매일매일 눈 사진을 찍으며 변화를 관찰하기 시작했습니다.
쌍커풀 부분절개 수술 2주차
노란 멍이 점점 커처 눈 주위를 둥그렇게 둘렀습니다. 몰랐는데 제가 붓기가 좀 늦게 빠지는 타입이더라고요. 다른 사람은 3일만에 거의 없어졌다는데 저는 쌍수한 티가 엄청나게 났습니다. 붓기가 빠지는 양상을 보니 눈 앞쪽이 먼저 빠지고 뒷쪽이 늦게 빠지는 것 같았습니다. 옆에서 찍으니 소시지 같네요.
쌍꺼풀 부분절개 수술 20일차
조명때문에 사진 색감이 좀 달라보이는데요. 쌍커풀 부분절개 수술 20일 후 모습입ㄴ디ㅏ. 붓기가 많이 빠지고 멍도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붓기가 사라진건 아니라 만지만 오동통합니다. 쌍커풀 라인도 진하게 보이네요.
쌍꺼풀 부분절개 25일차
쌍꺼풀 수술 25일차 사진입니다. 쌍꺼풀이 진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붓기는 아직도 남아있고, 눈을 깜박일때마다 뭔가 거치적거리는 저항감이 들었습니다.
셀카를 찍어보니 예전얼굴이랑 달라 조금 낮설게 느껴졌습니다.
쌍꺼풀 부분절개 한달 반 후
쌍꺼풀 수술 한달 반이 지난 모습입니다. 쌍꺼풀이 어느 정도 안착되어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예전 눈 모양새를 유지하면서 자연스럽게 커져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붓기는 남아있습니다. 찾아보니 잔붓기 모두 빠지는데 1년은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흔들려서 화질이 좀 안 좋긴 한데 옆모습입니다. 예전 사진과 비교해 보면 진짜 많이 좋아졌습니다. 앞트임 때문에 눈 앞꼬리에 흉터가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살짝 자국이 남긴 했지만 신경쓸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정리
- 눈썹과 눈 사이가 좁으면 절개를 해야 한다.(비절개는 오래 못 버팀)
- 눈이 좁은 꼬막눈이라면 앞트임 필수
- 눈매교정까지 더하면 눈동자 크기가 더 커보인다
- 물론 비용은 그만큼 올라간다
- 쌍수 첫날은 물세안, 이후 세수할 때 피부를 당기지 않도록 주의
- 붓기는 1년 간다
- 하지만 매우 만족스럽다
- 얼굴 인상이 바뀌는 큰 수술인 만큼 비싸도 좋은 곳에서 하자
이렇게 제 쌍꺼풀 부분절개 수술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