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결절종 마사지로 자연치유한 후기

손목 결절종이란 손목 부위에 동그랗게 볼록 튀어나온 증상을 뜻하는데요. 이는 손목 관절액이 밖으로 새어나와 피부 밑에 고여 볼록한 주머니를 형성한 것입니다. 놔둬도 큰 상관은 없지만 손목이 워낙 외부로 나와 있는지라 눈에 잘 띄고 미관상 별로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손목 결절종을 치료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피부과에 가서 주사로 빼내는 것이고, 두 번째는 한의원에 가서 침을 꽂아 안의 액을 서서히 빠지게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집에서 책으로 후려치는 전통적인(?) 방법인데요. 이렇게 하면 사라지긴 하지만 재발 확률이 높고 운이 없으면 염증이 생겨 더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손목 결절종 마사지로 자연치유한 후기

동생은 터트리긴 아파서 싫고, 병원 주사는 무섭다며 스스로 해결해보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두꺼운 사전을 들고 있던 저는 내심 아쉬운 입맛을 다시며 물러날 수 밖에 없었는데요. 결과적으로 동생 손목의 결절종은 자연적으로 사라지긴 했습니다. 이제부터 동생이 사용했던 방법을 공유합니다.

손목 결절종 자연치유 방법

결절종이 생긴 손목 덜 쓰기

손목 결절종은 손목 관절의 관절액이 새어나와 주머니를 형성한 것으로써 과도한 손목사용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목 결절종이 생긴 쪽은 사용을 최대한 덜 하고 휴식해야 합니다.

마사지 하기

결절종은 처음에는 말랑말랑하지만 방치해두면 딱딱해져 손목을 움직이는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생긴 손목을 마사지해주면 결절종이 부드러워지고 크기도 작아집니다. 진짜 되나 의심스러운데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손목 결절종 마사지 방법은 간단합니다.

  • 손등을 아래로 가게 하고 팔을 쭉 편다
  • 손바닥을 편 채로 팔을 접었다 폈다를 반복한다
  • 접힌 팔을 펼 때 약간 힘을 주어 아래로 내려치듯이 한다
  • 20~30회 반복

팔을-들었다가-내려치는-연속사진

이 방법을 쓰면 신기하게도 대추만 했던 손목 결절종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손목 주변의 불편한 증상도 사라집니다. 모기 물린 것 처럼 보이는 작은 혹은 2~3일만 하면 사라집니다.


결절종이 생긴 손목을 핫팩으로 찜질하기

이건 결절종이 없어진다기 보다는 결절종 때문에 눌려있던 힘줄과 근막을 이완시키는 방법입니다. 손목 결절종을 오래 놔두면 주변 근육을 압박해 손목이 약간 아픈데요. 핫팩을 하면 이를 풀어주어 손목을 더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손목 결절종 자연치유 단점

  • 시간이 오래걸린다
  • 언제든 재발 가능성이 있다


병원 가면 바로 주사기로 빼주어 빨리 없어지는데, 아무래도 집에서 혼자 하다보면 없어지는 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리고 언제든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목 결절종 수술

손목 결절종 수술은 결절종 부분을 칼로 절개하고 안에 있는 주머니를 긁어내는 것입니다. 별로 자주 하는 수술은 아닙니다. 이렇게 수술 할 정도로 심각한 증상이 아니거든요. 하지만 가끔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너무 자주 재발해 지긋지긋해 완전히 없애고 싶다거나, 혹은 결절종을 정밀 검사 해봤더니 콜라겐일 경우입니다. 콜라겐은 저절로 없어지지 않으므로 수술로 긁어내야 합니다.

이렇게 손목 결절종 자연치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자면 손목 결절종은 많이 쓰는 손목에 관절액이 새어나와 말랑하게 혹처럼 잡히는 것으로서 방치에도 크게 몸에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관상 보기 흉하고 오래되면 딱딱해져 손목 근육이나 힘줄을 눌러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결절종은 병원에서 주사로 물을 빼는 방법과, 집에서 자연치유하는 법으로 나뉩니다. 자연치유를 하려면 손목을 최대한 덜 쓰고, 손등 내려치기 마사지를 하며 핫팩으로 찜질해 주면 많이 나아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