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리 안쪽에 김이 서리는 이유는 차량 내부 온도가 외부 기온에 비해 높기 때문입니다. 특히 비 오는 날이나 추운 겨울날은 차량 내부가 사람의 체온에 의해 덥혀지며 외부와의 온도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김서림이 빨리 생기는데요. 운전하다가 갑자기 김이 쫙 서리면 소름도 같이 쫙 돋죠.
오늘은 이렇게 춥거나 비오는 날 자동차 뒷유리 김서림 해결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동차 뒷유리 김서림 해결법
자동차 앞유리와 뒷유리 모두 해결법은 똑같습니다.
1. 히터를 튼다
차량 공기 순환 외부유입으로 설정하고, 히터를 약~중간으로 맞춘후 풍량 최대치로 세게 틉니다.
그러면 차량 외부 온도가 내부와 교환되며 안과 밖 온도가 맞춰지기 때문에 유리창의 김이 빨리 사라집니다.
<주의사항>
➢ 얼굴과 눈이 건조해진다
히터를 최대치로 세게 틀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이 빨리 날아가 건조해 질 수 있습니다.
➢ 차 옆유리 김은 천천히 없어진다
히터의 위치가 차 앞과 중간에 위치하기 때문에 측면인 차 옆유리는 김서림이 좀 오래 남아있습니다.
2. 안쪽에 김서림 방지제를 바른다
겨울철 필수템 김서림 방지제. 다이소에서도 이 김서림 방지제를 팝니다. 워셔액 사면서 같이 삽시다.
김서림 방지제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김서림 방지제를 마른 극세사 타올에 분무합니다. 그리고 유리창을 골고루 닦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 앞유리, 뒷유리, 옆유리 모두 닦아줍시다. 참고로 남은 양은 욕실 거울에 뿌려주거나, 안경에 뿌리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싼 제품은 노즐이 구릴 수도
김서림 방지제가 들어있는 스프레이 통이 싸구려면 뿌릴 때 손에 질질 샐 수 있습니다. 대충 감수합시다.
➢ 노후된 선팅필름에 사용금지
김서림 방지제가 선팅필름에 닿으면 필름이 부식되 떨어져 나올 수 있습니다. 오래된 차량이라면 선팅을 한번 갈고 씁시다.
3. 앞유리와 뒷유리창을 열어 환기한다
김서림과 차량 환기까지 같이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운전자쪽 유리창과, 조수석 뒤쪽 유리창을 살짝만 열고 달립시다. 그러면 공기 순환이 저절로 되면서 김이 사라집니다.
<주의사항>
➢ 비오는 날은 어렵다
밖에 비나 눈이 온다면 창문은 못 열죠. 김서림 방지제를 미처 못 뿌렸다면 히터를 사용합시다.
4. 샴푸, 비눗물, 생감자 이용하기
샴푸나 비누를 물에 조금 풀어 극세사 수건에 뭍혀 문지르면 코팅효과를 주어 김서림이 생기지 않습니다. 욕실 거울에 많이 쓰는 방법이죠.
생감자를 반으로 잘라 그 면으로 유리창을 문질러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끈적거린다
샴푸물, 비눗물, 감자즙은 마르면 손으로 만지면 끈적거립니다. 사람에 따라 거슬릴 수 있습니다.
➢ 먼지가 붙는다
끈적이는 표면에 먼지나 머리카락이 달라붙는 것은 당연지사. 먼지를 없애려면 아예 유리창을 전체적으로 닦아내야 하겠습니다.
5. WD-40 뿌리기
WD-40은 금속으로 된 경첩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날 때 발라주는 윤활유 입니다. 보통 현관문 열고닫을 때 소리 나면 뿌려주는데요.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WD-48이 가진 의외의 기능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방수기능입니다. 그래서 경첩에만 쓰고 놔두기 아까우면, 욕실 수전 청소, 싱크대 수전 청소, 그리고 욕실 거울, 유리 닦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때가 싹 사라집니다.
마찬가지로 자동차 앞유리 뒷유리 김서림 방지에도 활용 가능합니다. 극세사 수건에 소량 뭍혀 닦아줍니다.
<주의사항>
➢ 진짜 소량만 사용해야 함, 환기 필수
WD-40 사용 주의사항에 반드시 환기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인화성 물질이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서 쓰면 안 됩니다. 차량 내부는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아주 소량만 바르고 꼭 환기해야 합니다.
➢ 냄새가 싫으면 쓰지 않는다
그리고 금속 윤활제 특성상 냄새가 조금 납니다. 맡아봤는데 어지럽고 머리가 아프다면 쓰지 맙시다.
자동차 뒷유리 김서림 해결법 정리
이렇게 자동차 앞유리, 뒷유리 김서림 해결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장 즉각적인 방법으로는 김서림 방지제를 사서 뿌리는 겁니다. 창문에 직접분사는 좀 그러니 수건에 뿌려 닦읍시다.
다른 방법으로는 공기 외부 주입 상태에서 히터를 세게 트는 방법과 앞유리와 뒷유리창을 열어 환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은 좀 걸리고 창문 같은 경우 비오는 날은 못 연다는 단점이 있지만 효과적입니다.
비용을 아끼는 방법으로는 샴푸나 비눗물, 생감자를 유리창 안쪽에 바르거나 금속윤활류로 알려진 WD-40을 바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바르면 끈적거리고 WD-40같은 경우 냄새가 나므로 조금만 쓰거나, 맡아보고 거북하면 사용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뒷유리 김서리 해결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