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미러에는 열선이 있어 눈과 비가 와도 얼룩이 지지 않고 깨끗한 모습을 유지합니다. 주행 중 사고방지를 위해 깨끗한 사이드미러는 필수라 아주 유용한 기능인데요. 그런데 사이드미러에 열선이 없는 차들은 어떻게 물이 맺히는 걸 방지할 수 있을까요? 비오는 날 사이드미러 빗물제거 방법을 알아봅시다.
비오는 날 사이드미러 빗물제거 하는 법
1. 사이드미러 방수필름 부착
다이소나 마트 자동차코너에 가면 사이드미러 방수필름이 있습니다. 차량 종류 사이즈별로 판매하니 내 차종에 맞는 것을 구매해 붙입시다.
사이드미러 뿐만 아니라 운전석 옆 창문에도 같이 붙일 수 있는 방수필름이 있으니 필요하시면 같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 자동차 발수코팅제 도포
차 사면 필수라고 하는 발수코팅제… 가장 일반적으로 불스원샷 발수코팅제가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이고 주유소에서 휘릭 살 수 있으니 하나 구매해 도포합시다.
3. WD-40 도포
WD-40은 금속이 녹슬었을 때 뿌려주는 금속 윤활제입니다. 이게 미끈미끈 하기 때문에 방수 효과도 있습니다. 천에 WD-40을 묻혀 닦아주면 사이드미러에 빗물이 맺히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빗물제거를 위해 WD-40을 사는 건 현명하지 않습니다. 발수코팅제를 사서 뿌리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WD-40은 마침 집에 있다면 절약하는 측면에서 활용합시다.
4. 사이드미러 열선 켜기
이 기능이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제법 있습니다. 운전석 버튼 많은데(?) 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있는데요. 사이드미러 열선 버튼입니다. 비오는 날, 겨울철 김 서릴 때 이 버튼을 눌러지면 사이드미러가 따뜻하게 데워져 김이 서리지 않습니다.
5. 사이드미러 물기제거 청소 브러쉬
사이드미러에 열선이 없는 사람이 발명한 듯한 청소도구입니다. 안테나같이 쭉 늘어나는 얇은 금속 막대에 작은 고무밀대를 달아 사이드미러 물기를 아래로 슥슥 밀어 제거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운전하다가 급 거슬릴때 재빨리 창문을 내리고 청소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길이가 꽤 길어 조수석 쪽 사이드미러도 청소할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 운전석 창문 빗물제거
사이드미러만 잘 보이면 뭐합니까. 운전석쪽 창문에 빗방울이 묻으면 안 보이는 건 마찬가지 인 것을. 그래서 앞문 창문도 코팅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운전석쪽 뿐만 아니라 조수석쪽도 발라줘야 합니다. 사이드미러는 두 개니까요.
코팅방법은 사이드미러와 같습니다. 발수코팅제를 발라주거나, WD-40을 도포해 주거나, 옆 유리창 전용 코팅필름을 붙여주면 됩니다.
이렇게 비오는 날 사이드미러 빗물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의외로 사람들이 몰라 헤메는 빗물제거 법… 본 포스팅에 나온 방법을 잘 활용하셔서 비오는 날에도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