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가 심하다면 식이섬유, 채소를 많이 먹고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며 달리기, 자전거 타기 같은 하반신 운동을 많이 해야 한다는 건 모두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원론적인 방법은 장기적으로야 좋겠지만 지금 당장은 효과를 보기 어렵죠. 지금 당장 화장실을 못 가 죽겠다면 현대문명 힘을 빌어 봅시다.
시중에 화장실 직빵으로 가기로 유명한 음료들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7가지를 소개합니다.
변비 직빵 커피, 편의점 음료 7가지
스타벅스 돌체라떼
스벅 돌체라떼는 옛날부터 변비에 직빵이기로 입소문이 자자했습니다. 중요한 회의가 있는 날 이것을 마셨다가 화장실을 하도 들락날락해 낭패였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효과를 보는 장청소 1위의 커피입니다.
레쓰비 연유커피
레쓰비 연유커피는 베트남커피로, 전지분유와 연유가 들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스타벅스 토피넛 라떼
토피넛라떼도 돌체라떼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효능면에서는 돌체라떼가 약간 더 나은데요. 돌체라떼가 질렸다면 토피넛도 먹어봅시다.
미에로 화이바 1.2L
원조는 작은 유리병에 들어있는 미에로 화이바인데요. 1.2L 커다란 미에로 화이바가 있습니다. 작은 유리병 말고 이걸 사서 한번에 털어넣어야 합니다.
생수라 생각하고 벌컥벌컥 마십시다. 그리고 아랫목에 이불 덮고 누워있으면 요동치는 배를 느낄 것입니다.
테일러 푸룬주스
외국에서도 변비에 직빵이기로 유명한 푸룬쥬스입니다. 푸룬=자두 로 건자두를 원료로 만든 주스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에 좋은데요. 공복에 마시면 더 효과 좋습니다.
단 푸룬쥬스는 한큐에 다 마시면 화장실에서 못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3~4번으로 나누어 마셔야 합니다.
편의점 덴마크 요거트 드링크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도 마시면 바로 화장실로 갈 수 있는 편의점 음료입니다. 양이 꽤 많기 때문에 한번에 먹기 어려운데요. 작정하고 마신다면 먹을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먹은 후 위가 더부룩하고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한번도 안 먹어 봤다면 시도해 봅시다.
편의점 파스퇴르 쾌변 요구르트
대놓고 쾌변이라고 쓰여 있는 이것은 딱 봐도 변비용으로 나온 요구르트입니다. 이것도 화장실 가는 데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 효과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한데 한번도 안 먹어 봤으면 한번 시도해 봅시다.
변비 직빵 커피, 편의점 음료 먹은 후 주의사항
일정이 없는 날에 마신다
마시면 계속 화장실에 들락거리기 때문에 중요한 일이 있는 날에는 곤란합니다. 카페에서 중요한 작업을 하려고 앉았다면 역시 맞지 않습니다. 집에서 하루종일 쉬는 날 작정하고 마십시다.
한번에, 하루에 다 마셔야 한다
찔끔찔끔 홀짝 홀짝이 아니라 콰라랄라ㅏ라 하고 한번에 털어넣어야 합니다. 식이섬유, 유당이 한꺼번에 많이 들어가도록 때려넣읍시다.
다 마신 후 배를 따뜻하게 하면 더 효과적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장 운동이 활발해집니다. 응가가 더 잘 나올 수 있으니 음료를 원샷한 다음 배를 따뜻하게 해줍시다.
당뇨가 있으면 먹으면 안 된다
돌체라떼, 연유라떼, 편의점 음료 모두 변비에 직빵이지만 액상과당이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너무 자주 마시면 살이 찌고 이가 썩기 때문에 가끔 이벤트성으로(?) 마셔야 합니다. 만약 당뇨가 있다면 먹어서는 안 되겠죠.
액상과당이 싫으면 양배추, 부추를 많이 먹자
굳이 당뇨가 없어도 액상과당 자체가 몸에 좋지 않습니다. 너무 많은 설탕을 먹기 꺼려진다면 양배추, 부추를 많이 먹습니다. 양배추가 변비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 알지만 부추도 좋다는 건 잘 모릅니다. 부추는 식이섬유도 많고 특히 간에 좋습니다.
이상으로 변비에 직빵인 편의점 음료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나씩 시도해 보시고 몸에 맞는 것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단 매일 하면 당류과다섭취로 좋지 않으니 일주일에 한번씩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음료만 먹을 것이 아니라 애초에 식이섬유를 많이 먹고 하체운동을 해야 장운동이 활발해져 변비가 해결됨을 잊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