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들샷의 100% 사용법은, 리들샷을 바른 후 수분 가득한 알로에 크림을 얹는 것입니다. 리들샷은 리들샷 다음에 바르는 것을 더 잘 흡수하게 도와주는 촉매제인지라 알로에를 가득 얹으면 피부에 쑥쑥 흡수되어 다음 날 얼굴이 촉촉해집니다.
리들샷 사용법 3가지
보통 피부 케어 단계가 세면 → 스킨 → 에센스 → 로션 → 크림 인데요. 저는 스킨, 에센스, 크림 이렇게 삼단계로 끝냅니다.
또한 제 피부타입이 건성이라 보습에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에, 알로에 수딩젤을 마지막으로 얹는데요. 제가 알로에를 써서 알로에라고 했지만 여드름 피부인 사람은 여드름 크림을, 미백이 목표인 분은 미백크림을 바르면 되겠습니다.
혹은 리들샷을 얹은 후 집에서 제조한 요거트 팩, 녹차팩 등을 올려도 되고,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마스크팩을 올려도 흡수가 더 잘 됩니다.
1. 리들샷 사용법 – 에센스 단계에서 바르고 평소 바르는 크림, 팩 올리기
1) 세면 → 스킨 → 리들샷 → 크림(수분, 미백, 트러블전용 등 본인이 바르는 것)
2) 세면 → 스킨 → 리들샷 → 마스크팩
3) 세면 → 스킨 → 리들샷 → 홈메이드 팩
2. 리들샷 사용법 – 다른 로션과 섞어바르기
리들샷이 너무 따갑고 자극적으로 느껴질 때 쓰는 방법입니다. 평소 쓰던 일반 에센스에 리들샷으로 섞어 강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에센스와 1: 1로 섞으면 바로 밑단계로 낮출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들샷 700을 에센스와 1:1로 섞으면 300으로 낮춰집니다. 더 많이 섞으면 더 낮아지겠죠?
3. 리들샷 사용법 – 각질제거 기능 에센스와 섞어바르기
리들샷을 각질제거 기능이 있는 에센스와 섞어바르면 효과가 드라마틱합니다. 리들샷의 미세침이 박피 효과를 더 좋게 만들어 피부가 깐달걀처럼 매끈해집니다.
여드름 자국이 큰 피부, 지성피부, 모공이 넓은 피부, 칙칙해서 개선이 필요한 피부에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들샷 100, 300, 700 뭐가 낫나
리들샷을 보면 100, 300, 700 이라고 숫자가 써 있는데요. 이는 에센스에 함유된 세침 밀도입니다. 숫자가 높을 수록 세침의 양이 더 많이 들어 있겠죠?
리들샷의 세침이 피부를 콕콕 자극해 크림 성분이 더 잘 들어가게 도와주는 원리입니다. 그래서 처음 발라보면 익숙치 않은 따가움이 느껴집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더 아픕니다. 초보라면 100으로 시작해 300, 700으로 점차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적응되면 처음보다 그렇게 아프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요즘 하도 다이소 리들샷이 대란이라 100부터 못 구할 수도 있습니다. 남은게 700 뿐이라면 그것이라도 구해야 합니다. 하드모드로 시작해 적응합시다.
- 리들샷 50 – 미세침 3만 8천개
- 리들샷 100 – 미세침 9만 5천개
- 리들샷 300 – 미세침 23만 7500개
- 리들샷 700 – 미세침 57만개
리들샷 사용법 정리
이렇게 리들샷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소에 혜성같이 등장해 일년도 안 되는 기간에 온 나라를 뒤집어 놓은 리들샷… 다이소 품절이 너무 심해 저는 그냥 VT홈페이지에서 본품을 사버렸습니다.
VT 홈페이지에서는 리들샷 300 30ml 짜리가 4만 3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이소에서는 10ml에 3000원 이니… 가성비를 따지면 다이소가 저렴한 것이 맞네요 ㅎ
다이소를 통해 저렴하게 풀어 본품을 사도록 유도했으니 성공적인 마케팅인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리들샷 사용법은,
- 에센스 단계에 바르고 그 다음 기능성 크림을 듬뿍 얹거나
- 리들샷을 바르고 팩을 올리거나
- 리들샷과 각질제거 기능 제품을 섞어 바르는 방법
이렇게 있겠습니다.
너무 리들샷이 따가우면 다른 에센스와 섞어 농도를 묽게 만들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리들샷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