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바로 난 사랑니 빼는데 3초 걸린 후기


똑바로 난 사랑니는 굉장히 빨리 뺄 수 있고 통증도 적습니다. 의사도 한번 보고 별 말 없이 시술에 들어간다면 똑바로 난 사랑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나도 편하고 의사선생님도 편해집니다.

왼쪽 윗부분 사랑니를 빼러 치과에 갔었는데요, 다행히 똑바로 나 있어 의사선생님도 한방에 빡 뽑아주셨습니다.



똑바로 난 사랑니 빼는데 3초 걸린 후기

1. 엑스레이 찍고 대기

사랑니를 빼러 왔다고 하자 엑스레이 먼저 찍고 대기했습니다. 다행히 치과에 사람이 없어서 빨리 받을 수 있었어요.


2. 마취

바로 마취에 들어갔는데요, 솔직히 마취가 가장 아팠습니다. 주삿바늘이 찌르는 통증도 통증이지만 마취약이 퍼지는 느낌은 정말 끔찍하더라고요.


3. 어떻게 뽑는지 간단한 설명

끙끙거리고 마취를 버티니 그때서야 어떻게 사랑니를 뽑을 건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제 머리를 살짝 안고, 사랑니를 잡은 후 힘을 주어 뽑을 거라고, 자신이 머리를 안아도 놀라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그냥 입을 벌린 채로 “에~” 하고 대답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4. 한번에 뿍

그리곤 의사선생님이 제 머리를 살짝 돌려 몸쪽으로 안더니 살짝 힘을 주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한 3초 정도 줬나? 그리고 바로 다 됬다고 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무 느낌도 없이(마취 덕분이겠지만) 너무 빨리 끝나서 이게 끝이라고??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똑바로-난-사랑니-뽑는모습


이렇게 이쁘게 뽑힌 사랑니는 피도 별로 안 납니다.


5. 들어온지 30분도 안 되서 집에 감

그렇게 소독하고 꿰매고… 의사선생님에게 주의사항을 듣고 나왔습니다. 끝나고 시계를 보니 들어온지 30분만에 모든 것이 끝났더라고요. 바르게 난 사랑니는 이렇게 손쉽게 뺄 수 있구나…. 인터넷에서 각종 글을 보며 걱정하던 지난 날이 무색할 정도였어요.


6. 아주 빠르게 잘 아뭄

사랑니가 한방에 깔끔하게 빠졌다면 아무는 것도 빨리 아뭅니다. 치아가 나간 잇몸의 단면이 깔끔하기 때문이죠. 치아 뿌리가 엉망 진창이라 쪼개고 어쩌고 했다면 잇몸도 너덜너덜해져 더 아프고 낫는 시간도 오래걸리거든요.

저는 뺀지 2주 만에 거의 아물어서 문제없이 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똑바로 난 사랑니 꼭 뽑아야 하나

저 같은 경우는 사랑니가 바르게 난 채로 잇몸에 머리만 내밀고 있었는데요. 아프지도 않았기 때문에 꼭 뽑아야 하는지 고민했습니다. 몇 년 놔두었지만 결국에는 뽑기로 결심한 이유는 바로 잇몸 통증과 입냄새 때문이었습니다.


1) 잇몸 통증

사랑니가 똑바로 나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서 잇몸을 뚫고 올라오면서 붓고 아픕니다. 그리고 세균이 침입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입냄새

이렇게 염증이 생긴 잇몸에서는 냄새가 납니다. 양치도 열심히 하고 가글도 하는데 입냄새가 계속 난다면 사랑니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3) 충치

사랑니는 어금니 뒤에 위치하고 있어 칫솔이 잘 닿지 않습니다. 신경써서 닦는다 해도 정상적으로 나온 치아에 비해 덜 닦이게 됩니다. 게다가 사랑니가 일부만 나와있다면 더욱 음식물이 쌓이기 쉽습니다. 결국 사랑니가 썩게되어 뽑을 수 밖에 없게 되지요.


4) 안면비대칭

사랑니를 한쪽만 발치하면 안면비대칭이 옵니다! 저는 몰랐습니다… 특히 아래턱 사랑니 발치는 얼굴형 변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랑니를 뽑은 쪽의 턱이 작아지거든요. 저는 왼쪽만 빼고 오른쪽은 남겨두었는데, 오른쪽도 빨리 빼기로 결심했습니다.

똑바로-난-사랑니-발치모습



똑바로 난 사랑니 빼는데 3초 걸린 후기 마무리

바르게 난 사랑니는 뽑기 아주 쉽고 통증도 적으며 피도 많이 안 납니다. 아물기도 빨리 아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쉽게 복귀할 수 있습니다. 의사도 좋고 환자도 좋은 매우 바람직한 케이스지요.

그래도 발치는 발치인지라 의사의 주의사항을 잘 듣고 꼭 지켜야 합니다. 완전히 다 나을 때 까지는 부드러운 죽만 먹고, 술 담배는 적어도 1주일은 참아야 하며 빨대로 음료 먹지 말고 피를 자꾸 쭉쭉 빨아서 넘기면 안 되겠습니다.

또한 달리기, 줄넘기 같이 몸이 심하게 움직이는 운동이나, 중량운동은 피딱지를 떨어지게 해 드라이소켓을 유발하니, 다 나을 때 까지는 운동도 참읍시다. 드라이소켓은 치아를 뽑은 잇몸이 아물지 않고 구멍이 뚫린 채 굳어버린 증상을 뜻하는데요, 이게 발생하면 정말 환장하게 아픕니다. 드라이소켓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드라이소켓 대처법, 사랑니 뽑고 관리못한 자의 최후


이상으로 사랑니 발치 후기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