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등이 들어오는 곳, 죽이는 법 알아보기

생각만 해도 징그러운 곱등이.. 곱등이는 주로 습한 하수구에 서식하는데요. 모종의 이유로 집 안까지 들어오기도 합니다. 어디서 곱등이가 들어오는지 들어오는 곳과 곱등이 죽이는 법을 알아봅시다.


곱등이 들어오는 곳, 죽이는 법 알아보기


곱등이 들어오는 곳


1. 화장실, 베란다 하수구

곱등이의 주 서식지는 도시의 하수구입니다. 하수구는 각 집의 화장실, 베란다 하수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몇몇 곱등이들이 이 하수구 관을 타고 올라와 집에까지 출몰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2. 창문 물빠짐 구멍, 문 틈

창문 물빠짐 구멍으로도 들어옵니다. 특히 비 오기 직전, 비가 오는 날 공기중에 습기가 차면 축축한 걸 좋아하는 곱등이들이 나들이를 나오는데요. 그러다가 창문 물빠짐 구멍으로 방문하곤 합니다. 외부로 통하는 현관문에 틈이 있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화장실에 뚫린 벽 틈

화장실에 뚫힌 벽 틈도 곱등이에게 좋은 통로입니다. 오래된 집은 벽에 금이 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틈으로 온갖 해충이 드나들 수 있습니다.


4. 물 빠져나가는 배수관

베란다 벽에 건물 물이 빠져나가는 배수관이 튀어나온 곳이 있습니다. 이 배수관을 통해서 곱등이들이 왔다갔다 합니다.



곱등이 죽이는 법


1. 전기파리채(추천)

가장 확실하게 죽이는 법입니다. 전기파리채로 지지는 것이지요. 다만 한번에 죽지는 않고 10번은 지져야 합니다. 타닥타닥 소리가 나며 연기가 피어오르고 타는 냄새가 나지만 확실히 죽일 수 있습니다. 다만 다 죽일 때까지 혐오감을 꼭 참고 버티는 정신력이 필요합니다.


2. 맥스포스 깔기(추천)

동네 약국에 가서 곱등이 퇴치약을 요청하면 맥스포스를 많이 줍니다. 바퀴벌레 퇴치에도 좋은 이 약은 곱등이를 막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먹이용 살충제기 때문에 뿌려놓으면 곱등이들이 먹고 죽습니다.

곱등이-들어오는-곳-곱등이가-손위에-올라와있는-사진


3. 하수구에 락스 붓기(추천)

이건 죽이는 방법이라기 보다는 예방법인데요. 곱등이의 통로나 마찬가지인 하수구에 락스를 붓고, 청소를 깔끔하게 합시다. 여기서 팁은 락스를 콸콸 쏟아붓기 보다는, 두꺼운 키친타올에 적셔 하수구 주변에 몇 장 깔아놓습니다. 그러면 오랫동안 락스가 관을 타고 천천히 흘러가 배수구 청소도 되고 곱등이도 죽입니다. 락스 청소 열심히 하고 제습기를 돌려 습기를 제거합니다.


4. 뿌리는 살충제(비추천)

살충제를 뿌리면 당장은 그 자리에서 도망갑니다. 다만 완전히 죽이기는 힘들며 구석으로 숨어버리면 어찌 할 도리가 없습니다. 매일 출몰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에 떨면서 살아야 합니다.

참고로 이렇게 죽인 곱등이 시체는 반드시 변기에 넣고 물을 내려야 합니다. 곱등이의 생명력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했는데 살아서 기어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곱등이가 변기 관을 타고 다시 거슬러 나오는다는 말도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변기에 넣고 3~4번 물을 내리면 다시는 올라오지 않습니다.



곱등이 나오는 이유


1. 먹을 것이 많아서

생물은 무조건 먹을 것이 많은 곳에 출몰합니다. 곱등이가 좋아하는 것은 작은 곤충이지만 과자부스러기, 음식물 찌꺼기도 좋아합니다. 특히 사람의 각질과 머리카락에는 엄청난 영양분이 있기 때문에 곱등이에게는 진수성찬이나 다름 없습니다. 집에 이런 것들이 많으면 냄새를 맡고 자연스럽게 곱등이가 나오게 됩니다.


2. 습기가 많아서

곱등이는 축축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항상 물때가 껴있는 장소가 있다면 곱등이 뿐만 아니라 바퀴벌레, 날파리 등 온갖 해충들의 온상이 될 것입니다. 화장실 청소를 열심히 하고, 집 안 습기제거에 신경써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3. 곱등이 안 나오게 하는 법

따라서 곱등이가 안 나오게 만드려면 청소가 필수입니다. 항상 싱크대 거름망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있지 않게 하고, 음식물을 흘렸거나 요리할 때 기름이 튄 곳이 있다면 깨끗히 닦아야 합니다. 또한 머리카락, 각질이 방 안에 방치되지 않게 항상 청소를 열심히 해야 겠습니다. 청소 후 청소기의 먼지망도 물로 씻어 바짝 말려두어야 합니다.

창문 물빠짐 구멍은 망모양 스티커를 붙어 막는 것이 좋으며 현관문에 틈이 있으면 비닐을 붙여 막아야 하겠습니다.



정리

정리하자면 곱등이가 나오는 곳은 습기가 많은 화장실 배수구, 베란다 배수구가 있으며 외부로 연결된 창문의 물빠짐 구멍으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벽 틈이나 문틈으로 들어올 수 있으니 집의 구멍이란 구멍은 잘 막고 배수구 청소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또 곱등이는 작은 곤충이나 음식물 쓰레기, 사람의 각질과 머리카락도 좋아하니 집 안 청소도 항상 신경써야 곱등이가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