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밖에 차를 세워두면 꽝꽝 얼어 앞유리에 하얗게 성에가 낍니다. 에어컨을 세게 틀면 녹긴 하지만 시간이 걸려 기름도 아깝고 시간도 아깝습니다. 게다가 바쁜 출근길이라면 초조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겨울에 차가 얼어도 앞유리에는 성에가 안 끼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겨울철 자동차 앞유리 성에 제거 9가지
1. 지하주차장에 댄다
외부에 주차하는 것 보다 내부 지하 주차장에 대는 것이 훨씬 덜 업니다.
2. WD-40을 도포한다
앞 유리창과 뒷유리창, 사이드 미러, 운전석과 조수석 유리창에 금속윤활제 WD-40을 발라두면 성에가 끼지 않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합니다.
3. 식용유를 소량 바른다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묻혀 유리창과 사이드미러를 발라둡시다. 성에도 예방되고 비오는 날 물이 덜 맺힙니다. 물론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4. 평소 유리를 깨끗히 닦기
유리창에 먼지가 많으면 먼지 있는 곳 부터 성에가 끼기 시작합니다. 평소 세차를 잘 해둡시다.
5. 보호천을 덮어두기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라면 유리창 전용 보호 덮개를 구입해 덮어두면 좋습니다. 눈이 많이 와도 덮개를 쫙 벗겨내면 깨끗한 유리창을 볼 수 있습니다.
6. 와이퍼 세워두기
성에가 낄 것 같은 날씨라면 와이퍼를 손으로 잡아 11자로 위로 세워둡니다. 그러면 와이퍼가 얼어 유리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 워셔액 뿌리기
성에를 빨리 제거하려면 알코올을 뿌리는 것이 좋은데요. 자동차 워셔액이 바로 알코올로 되어 있습니다. 워셔액을 뿌리고 와이퍼를 작동시켜 앞유리를 닦아냅시다. 이를 위해 와이퍼가 얼지 않도록 세워두는 것입니다.
8. 공기 외부순환으로 맞추고 에어컨 세게 틀기
성에는 차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 때문에 생깁니다. 그래서 이를 없애려면 외부의 차가운 온도에 맞춰야 합니다. 겨울이지만 에어컨을 최대로 세게 틀고, 공기를 외부순환으로 해 놓읍시다. 약 5분 ~10분 정도 틀어두면 성에가 사라집니다.
9. 성에 제거 버튼
자동차 버튼을 자세히 보면 네모난 칸 안으로 화살표 3개가 꾸물거리며 올라가는 그림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자동차 성에 제거 버튼입니다. 네모난 칸이 직사각형이면 뒷유리 성에 제거, 부채꼴 모양이면 앞유리 성에 제거 입니다. 차량 종류에 따라 뒷유리 성에 제거 버튼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겨울철 자동차 앞유리 성에 제거법
1. 뜨거운 물 뿌리기
앞유리 성에를 녹이겠다고 김이 펄펄나는 뜨거운 물을 뿌리면 급격한 온도차로 앞유리에 금이 갈 수 있습니다. 급한마음은 이해 하지만 뜨거운 물은 뿌리지 맙시다.
2. 긁어내기
납작한 칼 같은걸로 유리창을 막 긁는 분들이 있는데요. 잘 긁히지도 않고 앞유리창에 손상이 가므로 절대 긁어내지 맙시다. 에어컨을 트는 것이 낫습니다.
자동차 앞유리 성에 제거법 정리
이렇게 자동차 성에 제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좋은 건 성에가 생기기 전 방지하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서는 유리창 식용유 바르기, WD-40 도포 혹은 앞유리 덮개 설치가 좋습니다.
이미 성에가 껴버렸다면 성에 제거 버튼을 누르거나 공기 외부유입으로 하고 에어컨을 세게 틀면 사라집니다.
그리고 와이퍼를 세워두어 어는 것을 방지하고, 워셔액을 뿌려 와이퍼를 작동시키면 성에를 닦아낼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앞유리에 뿌리거나 뾰족한 걸로 긁어내는 것은 유리에 손상을 주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앞유리 성에 제거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