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는 몸보신의 대명사로 옛날부터 아시아권에서는 폭넓게 먹어 왔습니다. 서양에서도 프랑스에서는 개구리 요리를 고급 요리로 칩니다.
먹는 방법도 다양하여 한국에서는 통째로 구워 먹거나, 즙을 내거나 탕으로 끓여 먹는데요. 중화권에서는 다른 채소들과 볶아먹거나 튀겨 먹습니다. 프랑스에서는 다리부분만 잘라 양념하여 구워 먹습니다.
속이 빨간 용과 효능 – 당뇨, 변비, 먹는법과 부작용 알아보기
구찌뽕이 당뇨에 좋은가? 구찌뽕 효능 6가지 먹는 방법
콜라비 먹는법 7가지 – 생으로 먹기, 볶아 먹기, 주스로 먹기
개구리 즙 효능
1. 개구리즙 효능 – 뛰어난 영양보충
개구리는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고 지방이 거의 없습니다. 세포 성장과 비위 강화에 좋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약하게 태어난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소화를 촉진시키고 발육에 도움됩니다. 그리고 평소 오장육부가 약해 쉽게 피로를 느끼는 여성, 의욕이 없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도 이 개구리를 많이 먹습니다. 축구선수 박지성이 훈련할 때 개구리즙을 많이 먹은 일화는 유명합니다.
2. 개구리즙 효능 – 산후조리, 모유 수유
개구리는 산모에게 강력한 기력회복을 선사합니다. 실제로 시골에 살던 부부가 아내가 겨울에 아기를 낳았는데 먹은게 없어 모유가 안 나오자, 겨울철 산을 뒤져 겨울잠 자는 개구리를 잡아와 고아 먹이자 모유가 나왔습니다.
3. 개구리즙 효능 – 몸의 열을 내려줌
개구리는 찬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처부위의 열을 잡아주어 빨리 낫게 도와줍니다. 옛날부터 열상, 찔린 상처에 약으로 쓰였습니다.
4. 개구리즙 효능 – 노폐물 배출
개구리즙은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체내 독성과 노폐물을 배출해줍니다. 즉 몸의 붓기를 빨리 가라앉힙니다.
5. 개구리즙 효능 – 남성에게 좋다
개구리는 남성의 자양강장에도 좋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개구리 즙은 물론이고 개구리 알도 남성의 성기능 향상, 양기 보충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구리 즙 파는 곳, 먹는 방법
1. 개구리즙 파는 곳
주로 밥 안먹는 아이들 엄마가 많이 구매합니다. 애들 먹기 거부감 없고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선수를 위한 개구리즙 및 각종 건강즙을 판매하는 곳으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청소년용 성인용 나뉘어져 있어 전문적으로 보이네요.
카페에서 공구로 많이 사는 곳입니다. 어린이용 개구리즙입니다.
주현이네 라는 곳도 있었는데 검색해보니 녹용만 판매하고 있어 리스트에서 제외하였습니다.
2. 개구리즙 먹는 방법
- 하루에 2~3포가 적정량
- 식후 전, 후 상관없이 잘 흔들어 한 포씩 마신다
개구리즙 먹을 때 주의사항
1. 개구리즙 몇살 부터 먹이나
개구리즙은 19개월 부터 먹일 수 있습니다.
2. 야생개구리 포획은 불법
우리나라에서 먹을 수 있는 개구리는 황소개구리, 참개구리, 북방산개구리(산개구리)입니다. 그런데 워낙 몸에 좋으니 무분별하게 남획하여 개구리 씨가 마르자, 나라에서 야생 개구리 포획을 금지하였습니다.
지금 먹을 수 있는 개구리는 100% 양식으로, 허가 받은 개구리 농장만 개구리즙이나 고기를 팔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야생개구리를 함부로 잡아 먹거나 판매하면 2,000만원의 벌금을 내야 합니다.
3. 과잉 섭취 시 간에 나쁘다
한약도 간 수치를 올립니다. 그래서 몸에 좋은 보약이라고 너무 지나치게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심하면 간성혼수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개구리즙 안 맞는 사람
1. 먹었는데 설사하는 사람
개구리즙을 처음 먹어봤는데 설사한다면 안 맞는 것입니다.
2. 평소 간 질환이 있는 사람
간경화, 간암, 간염이 있는 사람은 개구리즙을 먹으면 간수치가 올라갑니다.
3. 체질적으로 안 맞는 사람
개구리즙을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다면 먹기 전 한약방에서 체질 검사를 한번 하고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구리가 열을 내리는 찬 음식이라 몸이 냉한 사람에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리
이렇게 개구리즙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자면 개구리즙 효능은,
- 고 단백질로 원기회복
- 산후조리, 모유수유부에 적합
- 남성 성기능 향상
- 이뇨작용으로 몸 붓기 제거
이렇게 되겠습니다.
개구리즙을 먹을 때는, 식전, 식후 상관 없이 하루에 2~3포를 마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마시면 간 수치가 나빠지니 하루 정량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또한 복용 후 설사를 한다면 맞지 않는 것이니 복용을 중단하고, 먹기 전 한의원에서 체질 검사 후 먹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